산업적 영역으로 대별할 수 있다. 문화콘텐츠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상기 4가지 요소가 시스템화되어 서로 긴밀하게 역동화가 되어야 한다.
소프트웨어적 영역에서 대개 회화․조각․사진 등 순수미술분야에서 구축되고 있는 문화콘텐츠는 대표적으로 사이버 갤러리 개념의 작품판매나 미술 포
심리학, 사회학과 같은 인간의 교육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학문의 지식도 요청되는 것이다. 이러한 전문직으로서의 교직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장기간의 교육과 훈련이 요구되며 계속적인 자기 연수와 교육이 끊임없이 요청되는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교직은 본질적으로 인간과 사회에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산업이 주축이 되는 지식․정보 사회로의 변화는 주지의 사실이다. 이런 상황은 자본주의가 자신에게 필연적으로 찾아오는 구조적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시스템의 팽창과 새로운 형태의 상품 생산을 도모한다는 일반적인 입론에 부합한다. 문화 혹은 정보 상품 개발을 통한 시장 개념의 확장과
20세기에 접어들면서 도시는 혁명적 변화를 겪게 된다. 도시, 건축의 규모, 기능, 조형, 재료뿐만 아니라 사상적인 면에서도 독자성을 띄게 되었고 산업혁명은 새로운 재료의 대량 생산을 통해 철과 유리를 이용한 거대한 온실건축을 가능하게 하였다. 이는 건물 규모의 비약적 발전을 가져왔고 증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