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로서 등장하고, 동시에 이 일반자의 성향을 지니고 있는 하나의 개별자이다. 특히 또 한편, 그는 완전히 특정한 인간이다. 그는 예술 중간과는 구별되고, 동시에 일정한 성향들이 그들과 공유하기 조차하는 하나의 특수자인 것이다.” 즉, “개별적이며 동시에 보편적인 것”만이 진정한 미학적
예술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문화예술 인프라를 구축하는 한편, 인력과 그 범위를 넓혀 나가야 한다. 다행히 정부는 이에 다양한 경제적·정책적 지원을 하고 있으나 우리나라 경제 규모에 걸맞은 수준으로 높이기 위해서는 정부의 노력만으로는 역부족이다. 우리나라의 위상에 걸 맞
Ⅰ. 서론
비영리조직의 규모와 활동이 커짐에 따라 그에 따른 경쟁과 효과적인 운영 또한 새로운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비영리조직에서도 영리조직과 마찬가지로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마케팅적 운영이 요구되고 있는 것이다. 이들 비영리조직 운영의 가장 중요한 문제는 무엇보다도 안정적인 재
의를 갖는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나쁜 취미 내지는 나쁜 예술로 이해된다. 설명하자면 미적인 가치의 측면에서 본다면ꡐ훌륭한ꡑ예술품과 대조되는 하찮고, 천박하며, 조야한 미완성품으로, 그 결과 윤리적 차원에서는 모조, 위조, 거짓말 등의특성을 지닌 것으로, 그리고 산업적으로는 대
Ⅰ. 영화의 매체적 특성
우리는 영화를 통하여 삶의 시야를 넓히게 된다. 또한 이웃사람의 번민과 희열,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의 삶의 고뇌와 보람과 같은 그 모든 것에 생각을 열고, 마음을 맞부딪치려 애쓰고, 또 함께 공유하는 여유와 관심을 가지게 된다. 결국 우리는 영상 속에 담긴 무척이나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