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은 고대 근동 문명권의 신화 문헌에서 광범위하게 발견되는데, 영어 단어 '드래곤 dragon'은 그리스어 '드라콘 drakon'에서 유래된 것으로서 이 말은 본래 ‘큰뱀(바다뱀)을 의미했다. 따라서 고대 근동 문명권의 많은 신화에서 용의 이미지는 뱀의 이미지와 겹쳐져 나타나곤 한다.
고대 근동 지역과 중국
Ⅲ. 테마파크
1. 신화를 활용한 테마파크
신화를 활용한 테마파크를 찾는데 있어서 외국의 신화를 차용한 테마파크를 예를 들 수도 있겠지만 저희는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이 한국 신화였기에 이 점에 착안해서 자료를 수집했습니다. 테마파크는 넓은 지역에 특정한 주제를 정해놓고 그에 맞는 오
신화나 민담에는 현실세계를 뛰어넘는 설정들이 많이 있다. 또 환상성을 지닌 소설들 또한 존재했다. 그러나 이들은 현실적인 것들에 비해 평가절하 되는 경우가 많았고, 특히 근대를 지나 이성적인 것이 중요시 되면서 리얼리즘 문학에 비해 가치가 낮은 것으로 취급받기도 했다. 그러나 모더니즘과
게임대회가 생겨났다. 더욱이 일상생활 속에서 게임 속 용어들이 사용되고 있는 현실을 보면 우리문화에 대한 외국게임의 영향력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상황들을 통하여 게임이 갖는 문화적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하였고 몇 가지 게임들을 분석해봄으로써 외국게임과 한국게
용이했지만, 왜구의 침략과 중화사상으로 인한 중국 중심의 외교 정책 등 정치적 상황으로 조선조의 해양 활동에는 제약이 가해지기도 했다. 강력한 해금정책이 조선시대에 시행되었음은 앞서 말한 바와 같다. 이러한 역사ㆍ제도적 요인으로 인해 우리는 바다 건너 세력과 교류할 기회를 놓치는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