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마킹을 통한 성공적인 저작권 보호가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이다.
이러한 응용이 다루는 컨텐츠는 기본적으로 복합미디어(multimedia) 형태이다. 텍스트 문서를 포함하여 정지 영상, 비디오, 오디오, 그래픽 요소 등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이러한 복합미디어에
워터마크의 기술이다. 가장 일반적인 워터마킹의 구현 사례이다. 소유권자의 정보를 표현하는 정보에 난수를 이용한 key를 이용하여 원본에 삽입하게 된다. 여러 가지의 신호 처리 공격에 강인할 수 있는 알고리즘으로 공간영역(spatial region)과 주파수 영역(frequency region)등에 각각의 application에 알맞은
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아직 조사가 미진하여 최종 보고서에서 제시할 예정이다. 최종 보고서에서는 국가 기록 보존소, NDL 사업에서의 텍스트 워터마킹의 요구 사항을 파악하여 제시할 것이다. 또한 이러한 국가 주도 사업을 중심으로 응용 활성화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을 제시할
워터마킹 기술 연구에 주력해온 디지트리얼테크놀로지(www.digitreal.co.kr 대표 김민수)는 출력물에 워터마크를 삽입해 인쇄할 수 있는 `워트스탬프-프린트`를 비롯해 인터넷 티켓.상품권.우표 발매와 원본증명 등에 이용되는 `WS-Ticket`와 `WS-Certificate` 등을 잇달아 선보이며 시장을 넓혀나가고 있다. 이 회사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워터마킹 기술은 다양하다. 그 중 이번 과제에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조사결과 Fourier 변환을 이용한 워터마킹 기술이 적합하다고 판단되었다. 그래서 이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2.2.2 주파수 영역에서의 디지털 워터마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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