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 안에서 몇 가지의 큰 흐름에 의해 안정을 찾게 된다. 우선 가족들이라는 구성원을 그 중심에 놓음으로 인해 여러 가지 단편에서 나오는 인물들은 가족들에게 연관 되어 있고 발생하는 사건들도 이들이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주게 된다. 이는 그 시절 세상의 중심이 가족을 통해서 나아가고 다시 돌
위화 현상’을 일으키는 일련의 기폭제가 됐다. 이후 4년 만에 발표한 장편 《허삼관 매혈기(許三觀 賣血記)》는 위화를 명실상부한 중국의 대표 작가로 자리매김하게 하였다.
장편작품들은 주로 역사적인 한 시점에서 일어나는 개인들의 삶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소설이라는 장르를 이용하여 그
통해 나는 사대주의가 국가 또는 개인의 발전을 막아설 수도 있는 매우 위험한 사상이란 것을 다시 한번 되세기게 되었다. 그리고 이 책의 주인공인 장운을 보며 어떤 어려움이 오더라도 포기하지 않는 자세를 가지면서 언제 올지 모르는 행운을 동반하고있는 기회들을 인내심을 가지고 잘 기다렸다가
서론
한 나라의 신화, 전설, 민담, 설화는 그 나라 민족문화의 풍부성을 입증한다. 한국 신화를 통해 들여다보면 인간의 역사적 삶의 실태를 볼 수 있음은 물론이고 그들이 지녀온 의식이나 진보된 생각들과도 만날 수 있다. 신화를 구성하는 기원, 믿음, 이야기 요소들이 신화의 핵심적인 개념들이다.
통해 표현된다. 그 사회적 환경에는 거시적 환경과 미시적 환경이 망라되는데 거시적 환경은 앞에서 말했듯이 언어 사용자의 사회, 민족, 문화 등의 배경을 말하며 미시적 환경은 화자가 언어교제를 진행할 때의 환경을 말한다.
그렇다면 사회언어학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어떻게 정의 지을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