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감각이 있는 남성이 선호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멜로물이 강세를 보였던 영화계에서도 진지하고 무거운 영화보다는 웃기는 영화들이 흥행에 성공하는 경우가 많으며, 연극계에서도 시사적이고 작품성이 높은 작품보다는 유머가 중심이 되는 작품의 공연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며, 아무
광고의 메시지 프레이밍 효과 연구(조형호, 김병희, 1999)와 공익광고의 메시지 프레이밍 중개요인을 중심으로 한 공익광고의 귀인효과를 조사, 분석한 연구(부경희, 2001)등도 효과와 설득유형에 관한 유의미한 결과를 보여주었다. 안길상, 박태준(1998)의 연구는 보다 구체적으로 유머 소구방식을 공익광
유머광고의 변화와 특징
TV를 보면 우울할 새가 없다. 쉼 없이 쏟아지는 유머광고에 웃음을 멈출 수 없을 정도이다. 시대가 변화하고 있지만 여전히 유머광고는 우리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주고 있다. 1960년 TV광고가 시작된 이후로 식음료나 제약광고를 중심으로 유머광고가 시작되었다. 이 시기의 유
광고이다(이수진, 서인숙, 2006).
최근 이런 감성광고가 문제가 된 이유는 대부업체들이 타켓연령을 낮춰 20,30대 청년층이나 1,2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려운 금융약자들로 잡았기 때문이다. 특히 20대는 감성에 이끌리기 쉬워 감성광고에 더 많은 영향을 받는데, 최근 한국대부금융협회의 조사에 따르면 30
광고 중 소주광고만이 갖고 있는 특성을 찾는다. 특히, 소주광고에서 두드러지는 여성모델 선호현상을 집중적으로 연구하여 이것이 여성 모델의 성적 상품화이자 단순한 여성 모델의 광고 독주인지를 알아본다.
특히 1990년대 후반 여성모델들이 등장한 배경과 그 속에서 나타난 성적 소구에 관한 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