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을 위해 히트제조 작곡가에 작곡은 편중되고, 이미 높아 질대로 높아진 귀를 가지게 된 대중들은 ‘잘 팔리는’ = ‘흔한’ 공식을 인지함으로 음반의 판매는 더욱 악순환 된다.
가장 심각한 문제는 이미 많은 음원 제작자들과 기획자들이 디지털 음악파일의 대세를 인정하고 MP3로 수익을 올리
산업에 엄청난 충격으로 다가오면서, 저작물에 담긴 아이디어 또는 정보에 접근하려는 공중의 구성원들(신세대 기술 옹호론자)과 저작권을 지키고자하는 기존의 세력의 충돌로 표면화되고 있다. 논란의 핵심인 디지털기술은 MP3를 비롯한 P2P(peer to peer)등 많은 음악파일 공유 프로그램의 개발보급을 촉
문화관광부는 저작권료를 내지 않고 있는 사이트의 단속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다. 그러나 소리바다처럼 MP3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는 음악사이트가 천 개에 이르고 초고속 인터넷을 통해 회원간에 음악 파일 주고받기가 성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프트웨어 발달로 다양한 방식의 파일복제
공유를 근간으로 하는 인터넷 문화에 역행하는 짓이라며 논란이 띄거워 지고 있다. 이렇게 시작된 논란은 한국음반산업협회와 소리바다측이 10개월 넘게 공방을 벌여왔으며 이번에 검찰이 일단 한국음반산업협회의 손을 들어줬다. 검찰은 국내 저작권법에서 작물을 전송하는 것도 저작권침해로 규정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지능정보기술을 활용한 지속적인 전자정부 서비스 발전 및 재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지능형 전자정부 구현의 세부계획을 “지능형 정부 로드맵”으로 이름 짓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대국민서비스 혁신, 알아서 처리하는 똑똑한 행정 구현, 지속가능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