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핵심역량이란?
핵심역량은 조직역량과 개인역량으로 구분되며, 조직역량은 어떤 조직의 제품과 서비스를 다른 경쟁자의 그것과 구별 해 준다. 또한 고객의 입장에서 가치를 확립하는 기술, 시스템,
문화 등의 경쟁우위 요소를 말하며, 자사가 지니고 있는 고유하고 독자적이며 궁극적인 능력을
Ⅰ. 서 론
현재 청소년들은 자신의 진로를 제대로 선택하지 못하고 정신적으로 방황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된다. 이에 따라 자신의 삶을 무가치한 것으로 인식하여 자괴감에 빠져, 자아정체감 형성에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 이는 곧 학생에게 있어 올바른 진로선택과 결정이 청소년의 건강한 자아정
모델
외교정책을 이해함에 있어서 올바를 질문을 제기하고 적절한 변수를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접근방법과 모델들이 개발되었다.
1) 합리적 모델(전략적 모델, State Centric Rationality Model)
이 모델은 국가들의 외교적 상호작용에서 국가 지도자들의 행위를 묘사할 때 사용되는 모델이다. 이 모델은
, 캐쥬얼 게임은 2002년에는 81%, 2002년 92%, 2003년 49%, 2004년 33%의 성장했다.
게임산업 분석에 있어서 두 가지 분석 모델을 적용하려고 하였다. 먼저 5 Force Model을 통해 게임산업 전반을 검토하고, 후반부에서는 5C Analysis 툴을 MMORPG와 케쥬얼게임 분야에 있어서 대표적인 Ncsoft와 Nexon에 적용시켜 보겠다.
Ⅰ. 개요
경제학자들의 표현에 의하면 정부출연연구기관은 “시장실패(market failure)”를 극복하기 위하여 설립된 것이다. 예를 들어 기초응용연구, 인력양성 등의 사업은 正의 외부효과를 가지지만 최종수혜자인 민간기업은 이러한 분야에의 투자를 기피한다. 민간기업은 스스로의 판단에 의해서 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