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식에서 탈피하려는 많은 젊은 미술가들이 새롭게 제시한 시대의식의 소산이었다는 점에서 중요한 운동으로 간주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다음 두 작품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감상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하여, 인상파미술의 특징과 인상파탄생의 사회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는 글을 작성해 보겠다.
인상주의의 회화는 19세기 후반부터 20세기 초 미술세계에 막대한 영향을 주었다. 그 만큼 서양미술사에서 인상주의의 의미는 무궁무진할 것이므로 앞으로도 인상주의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의미는 계속해서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인상파미술 발생의 시대적배경, 인상파미술
인상주의에서 출발하지만 후에는 인상주의를 뛰어넘어 20세기 회화의 새로운 기틀인 입체주의를 탄생시킨다. 그가 피카소 및 미술사조에 끼친 영향들을 알아보겠다.
세잔느는 대상의 형태와 색채 사이의 관계를 탐구하고자 했고, 자신의 작업에 방해가 된다고 생각될 때는 전통적인 원근법을 과감
미술가들과 마찬가지로 입체파의 창작 방법을 따라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시대적 감각에 민감했던 아폴리네르는 피카소와 함께 입체파 미학을 세움으로써 시와 미술을 결부시켰던 것이다. 그는 대담하고 야릇한 이미지를 연결하거나 카페나 동장 등에서 우연히 들은 대화를 그대로 시에 옮겨 적는 등
미술에서 인상주의에 반발하며 색채 ․ 형태 등에서 전통적인 회화 관념을 거부하면서 추상미술은 자연스럽게 탄생되었다.
추상미술을 너무 눈의 감각에만 호소한다는 비난이 있다. 그러나 이 감각적인 어필은 음악 에 있어서와 같이 지적이고 분석적인 수단에 의해서 달성되어진 것이다. 확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