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대상이 무엇인지 첫 부분에선 전혀 짐작하기 어렵다. 마방들의 모습이 꽤 진지하여 다큐멘터리를 연상할 정도다. 마지막 부분에서 흥얼거리는 노래가 또렷해지면서 엄청난 의외성에 웃음이 터져 나오게 된다. 장면을 통해 카드사가 내세우는 전략이 진지하다는 느낌, 화면과 사운드의 모순으로 인
사회계급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이들의 가장 기본적이 되는 구조에 문화라는 요인이 자리 잡고 소비자행동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기본적인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 이미지, 이야기, 감성 등이 중시되는 문화의 시대가 도래
- 국가, 기업, 지역, 개인의 경쟁력 원천이 물질,
마케팅은 고객의 체험에 중점을 두고 소비를 총체적인 체험으로 다루며 이성적이고 감정적인 소비의 두 가지 측면을 인식하고 다각적인 방법을 이용한다는 점에서 전통적 마케팅과 가장 차별적인 특징을 가진다. 소비자는 합리적 의사결정의 주체가 될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체험적 욕구와 감성을
목표고객의 행동에 영향을 주거나 직접적인 행동을 유발하는 것이라고 정의하였다. 특히 그는 IMC를 고객 또는 잠재고객에게 노출되는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한 모든 정보의 원천을 관리하는 과정으로서 행동적으로는 소비자의 브랜드 구매와 고객의 충성도 유지를 목표로 한다고 정의하고 있다.
인지적 구조가 유의적으로 되어지고, 잘 만들어졌을 때, 이는 \"관련 메시지\"의 태도적 판단을 발생하기 위한 것으로 더 좋은 정보를 묘사한다. 이 효과는 메시지 관련적 태도적 판단(message-related attitudinal judgements)뿐만 아니라, 광고 자체에 대한 판단도 일어날 수 있다.
예를 들어, 부정적 감성반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