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서부터 컴퓨터와 인터넷에 익숙한 환경에서 자라나고, 이러한 세대에게 인터넷은 신기한 것도 특별한 것도 아닌 그저 여러 일상적 미디어 중 하나로 인식될 뿐이다. 자라나는 세대에게 이미 일상적 미디어로 자리를 잡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들에 대한 접근은 교육적인 측면만이 강조되고 있다.
인터넷 게임중독이 심화되는 상황에 대한 사회적인 대처방안이 마련되어야 한다.
Ⅱ. 본론
1. 인터넷 게임장애가 청소년 건강문제에서의 중요성
1) 청소년의 인터넷과 스마트폰 사용량 증가
청소년 학생들은 TV세대, 매스컴 세대, 인터넷 세대, UCC세대이므로 순기능도 크지만, 오히려 역기능으로부
교육의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것이 중요하다.
2. 미디어교육은 하나의 취미생활
성인 대상의 미디어교육은 캠페인 차원에서 독려할 수는 있어도 청소년의 미디어교육처럼 의무적이고 장기적이며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단기적인 프로그램으로 미디어교육을 진행하는 경우가
교육구조 등 여러 가지 복합적인 상황들이 협동하여야지만 학교폭력을 뿌리부터 근절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는 학교폭력은 무엇을 의미하며, 지금 우리나라 학교폭력의 실태는 어떠한지, 학교폭력이 해가 변할수록 더욱 심해지는 이유는 무엇인지, 외국의 경우 학교폭력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