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본게임산업의 현황과 동향
일본의 게임시장은 크게 두가지 분류체계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는 컨텐츠(contents)․제품(products)․서비스(service)의 분류체계이다. 이 분류체계는 게임산업의 멀티미디어시대에서의 컨텐츠로서의 역할을 강조한 것이다. 둘째는 비디오게임․아케이드게임
Ⅰ. 서론
온라인게임은 게임을 본격적으로 ‘문화의 단계’로 끌어올렸다. 유희적 차원에서 이루어지던 게임이 온라인게임으로 발전하면서 본격적으로 문화의 단계로까지 발전하게 되었다. 인터넷이 사회변화와 함께 이용자들에게 부여해준 이동성, 시공간의 한계의 극복, 익명성, 상호작용성, 이
게임산업의 현황 (2005년)
세계의 게임시장 규모 : 1,200억불(140조원 정도)
매년 30%이상의 성장률을 나타내는 급성장하는 멀티미디어컨텐츠형 지식 산업일본의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사
플레이스테이션 게임기 판매대수 : 5천만대(1994년 12월출시)
=> 게임타이틀 판매본수 : 2억6천만본(원화 환산
산업부문 특유의 구조에 힘입어 성장할 수도 있다는 가정의 연관성에서 지역경제발전의 원인을 도출하고 있다.
Ⅱ. 국내게임산업과 동남아게임산업의 비교
1. 게임산업의 매출 규모
국내 게임산업의 동향을 살펴보면 계속해서 10% 이상의 성장을 지속해, 전체 규모가 5조7천억 원(소비자매출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