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은 단순히 판타지적인 요소만 가지는 것이 아니라 그 안의 ‘인간’에 대해 고민하고, 새로운 환경에서의 ‘인류’에 대해 연구하는 장르인 것이다.
3. SF 애니메이션으로서의 ‘수왕성’
수왕성의 세계관을 들여다보면 지금으로부터 먼 미래인 2436년, 지구로부터 150광년 떨어져있는 발
때 : 2436년
장소 : 지구로부터 150광년 떨어져있는 발칸성계에 있는 혹성 레아의 스페이스 콜로니 ‘유노’→
사행성 키마에라 행성(수왕성)
수왕성 : 4개의 링(오클링, 선링, 블랑링, 나이트링)
야동(4개의 링 중 어디에도 속하지 않은 그룹)
→ 총 5개의 무리로 이루어져 있음
권력 체계 : 각 링에는 톱
일본은 이러한 국가이미지와 국가브랜드 등을 토대로 지금의 일본 이미지를 만들어낸 것이다. 이 근간에는 일본이 잘 닦고 발전시킨 일본문화 전반의 “소프트 파워”가 있으며 우리도 이 소프트 파워를 키우는 것이 우리의 주된 과제라 할 수 있다.
3-2. 소프트 파워의 정의
소프트 파워(Soft Power)
1. 오즈 야스지로(小津安二朗)
오즈 야스지로는 일본이 배출한 영화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 감독들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인물이다. 53편의 영화를 만들어낸 약 35년에 이르는 활동 기간 내내 그는 영화계의 주류를 떠나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누구도 쉽게 모방하지 못할 정도의 개인적인
세계관을 찾아내는 훈련이 필요하다.
Ⅱ. 본론
1. 만화는 무엇인가?
1) 만화
근대의 사회는 정보화 시대를 맞아 지식의 폭증을 경험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는 현대인이 활자매체를 통해 하루에도 수없이 쏟아지는 새로운 정보를 습득하는데 어려움을 가져다주었다. 그래서 대중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