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난과 괴롭힘을 받는다. 하지만 스기하라는 결국 일본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된다. 그리고 스기하라의 아버지는 프로 권투시절을 보낸적이 있는 지금은 자영업을 하고 있는 사람이다. 주인공은 초등학교 4학년 때 영화 록키를 보고 아버지에게 권투를 가르쳐달라고한뒤 꾸준히 단련을 한다.
일본에서 재일교포의 삶과 상황, 일본인과의 관계를 엿볼 수 있는 작품이다.
일본에 대해 조사를 진행하면서, 일본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의식에 대해 초점이 맞추어졌으며 그 과정에서 일본인 손에 의해 만들어진 소설이 「GO」가 있었다. 이 장에서는 상상의 일본문학기행문-GO-쓰기 통해, 쉽게 접할
영화인만큼, 우울하고 무거운 분위기를 통쾌하고, 유쾌하게 승화시키고자하는 감독의 의도가 아니었을 까 하고, 지레짐작해 본다. 이즈쓰 가즈유키 감독은 ‘일본의 역사’를 그려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 <박치기!>를 만들었다고 한다. 이 장에서는 영화박치기재일(在日)정체성갈등과 해결방식 표현한
우리가 주목해야할 점은, 그들의 가족사가 결코 '그들만의 역사'가 아니었다는 점이다. 가족들이 겪어야 했던 여러 상황과 배경들은 모두 당시의 정치, 사회적 흐름과 맞닿아 있다는 것이다. 이는 시대가 만들어낸 소수자로서의 재일조선인의 특수성을 반영한 것으로 이들 가족 구성원 하나하나의 궤적
음악 등 지금 일본예술계 안에서 자이니치 예술가들은 소수가 아닌 주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3. 분야별 자이니치 예술가
작품 속에서 자이니치로서의 정체성과 자이니치들의 삶의 모습을 반영하기가 쉬운 글, 영화 분야와 여대의 특성을 살려 여성 재일예술가 분야로 나누고 각 분야마다 특정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