싶은 작품은 하루키의 작품이다. 하루키는 내 사춘기 시절을 지배했던 정서였다. 난 그가 하는 말에 심취되어 모든 것을 책에 맞추어 바라보기 시작했다. 곧 내 자신을 하루키라는 큰 틀에 가두기 시작했다. 틀이 가진 위력은 너무도 커서 내가 그 안에서 나만의 시각을 가진다는 건 불가능해 보였다.
하루키의 솔직담백한 여행썰(?)을 들으면 내가 그 나라에 여행을 떠나있는 기분이든다. 독자로 하여금 여행의 동기를 제공해주는 잘 쓰여진 여행에세이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첫째, 나는 무라카미하루키의 굉장한 팬이다. ‘노르웨이의 숲’이라는 책을 읽고 부터 그에게 빠지게 되어 그가 쓴 소
일본 문학에 공통된 흥미를 발견, 일본문학에서 절대로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는 ‘무라카미하루키’와 그의 베스트셀러인 ‘상실의 시대’를 집중 연구 해 보기로 결정.
◆ 3. 내용 ◆
◇ 3.1 ‘무라카미하루키’는 누구인가?
1949년 1월 12일 일본 효고현 아시야에서 출생하였다.
1968년 와
일본과 한국 문화는 사회적으로 유사한 면을 가지고 있다. 또한 무겁고 어둡기 보다는 진지한 내용을 가볍게 다루어서 어려움 없이 책에 접근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일본 문학은 많은 지지와 사랑을 대중에게 받고 있다. 여러 일본 작가들 중에서 요시모토 바나나. 에쿠니 가오리, 무라카미하루키
문화재로 지정받게 되는 당대 명창 박녹주에 대한 사랑병, 그리고 가난이었다. 김유정에게 소설 쓰기는 이 같은 정신적, 육체적, 경제적인 고통으로부터 자신을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탈출구였다. (중략)
김유정의 짧지만 험난했던 삶과 그가 살았던 시대의 질곡을 감안 한다면, 웃음과 해학과 풍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