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와 일본신화의 의미가 크게 다른 점은 , 신들의 계보가 초대 천황으로부터 역대에 늘어선다고 하는 현저한 국가성이나 민족적 성격일 것이다. 사실, 제2다음 세계대전 종결까지 신화는 일본사의 기원으로서 파악되어 천황을 신들의 후예로 간주하는 학교 교육이 행해지고 있었다. 교과서에 최초
③해외매춘
외국으로 나가서 몸을 파는 여자를 가라유키라고 불렀다. 자발적으로 해외로 진출하는 경우도 있지만, 인신매매업자에게 잡혀 각지로 팔려 나간 경우도 있다. 일본인들은 전쟁 중에도 매춘부들을 데이고 다니면서 즐겼다. 또한 성적 욕구가 존재하는 곳이면 어디든 매춘부가 고개를 내밀
일본은 역사적, 지리적, 문화적으로 오랜 인연의 끈을 가지고 있다. 신화에서의 두 나라의 다양한 교섭 양상도 많은 연구 성과들이 증명하고 있는 바다.
지금까지 한일 신화 비교 연구는 대개 문화전파론적 관점을 취하고 있다. 그 궁극적인 목표는 일본신화의 기원이 고대 한국에 있다는 점이었다. 연
일본 국민위에 군림하게 되었다.
천황제에 대하여
神武天皇의 신화기원전 660년 신무천황이 천황의 자리에 오르기 전, 형제와 아들들을 불러 놓고 동쪽지방으로 수도를 옮기자고 말했다. 이때가 그의 선조들이 하늘로부터 내려온지 1백 79만 2천 4백 70년이 된때라 한다.
그리하여 진무천황은
Ⅰ.서 론
- 일본신화에 대하여
세계의 모든 민족이「신화」라고 하는 것을 가지고 있듯이, 일본에도 고유의「신화」가 존재한다. 다만 일본신화에서는 신과 사람의 경계선이 뚜렷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그것으로 인해 ‘천황’이라는 산물이 낳아지기도 했다.
더욱이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