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을 계획적으로 서열화 하는 새로운 학습방법의 하나이다. 이 프로그램학습의 이론적인 근거는 학습의 과정을 조작적 조건형성에 의해 설명했던 스키너의 강화이론에서 찾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에 의한 학습은 학습자 자신이 행동(조작)함으로써 성립되며 또한 주어진 학습자료를 학습자 스스
빈곤계층, 근로빈곤계층 등 다양한 빈곤계층에 대해 적절한 대처방안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한국에서 정부가 보는 빈곤의 원인은 무엇인지 조사하고, 이를 개인들의 빈곤 경험에 근거해서 비판하거나 보완한 후에, 사회문제로서 빈곤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에 대하여 논하기로 하자.
일차적으로 시청자들이 경험하는 미디어 컨텐츠가 이에 해당한다
또 텔레비전 마케팅 담당자에게 있어서 제품은 네트워크나, 방송국 자체, 또는 개별 프로그램이 될 수 있다. 그동안 채널에 대해선 많은 연구들이 수행되지 못하였지만 연구결과를 종합해 볼 때 네트워크의 경우 채널 브랜딩은 프로
경험’으로 이해하며 이 두 가지 원천 중에서 어느 것을 더 근원적이며 본질적인 것으로 보느냐에 따라 두 갈래로 갈라진다. 이성을 중요시하는 흐름을 <합리론>이라 부르고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흐름을 <경험론>이라고 한다. 여기서 경험은 물론 감각적인 경험을 일차적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경
일차적 자기애(primary narcissism) – 아기가 배가 고파서 울거나 대소변을 보았을 때 울어서 자기의 필요가 채워졌을 때 자신이 매우 소중하고 대단한 존재라고 여기게 된다.
대상애(object-love) – 아기가 점차 자신과 외부세계를 구분하게 되면서 심리적 에너지가 자신이 아닌 부모에게로 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