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예술 양식으로서의 자연주의라는 개념은 “물질적 현실”을 가능한 한 완벽하게 모사하는 사실주의적 문체의 극단적 현상이라고 이해되고 있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나타났던 자연주의는 단순히 사실주의적 양식에 새로운 소재를 적용한 형식이 아니라, 자연과학과 사회과학의 영향으로 “
작가에게 요청되는 과학자의 객관성과 비개성적이다. 가장 흔히 이용되는 유추는 인간의 마음을 해부하는 작가와, 인간의 유체를 해부하는 의사의 그것이다.
문학 비평에서의 자연주의는 세 가지 의미로 쓰인다. 첫째는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한 두드러진 관심과 사랑을 표현한 작품을 가리키는 경우
작가
● 레싱은 독일 최초의 시민비극「사라 샘슨 양」, 희극「민나 폰 바른헬름」, 독일 시민극의 대표작 「에밀리아 갈로티」,「현자 나탄」 등 독일 근대 희곡의 아버지라 불렸습니다.
레싱(고트홀트 에프라임 레싱)의 영향:
고트홀트 에프라임 레싱은 유럽 전역에 알려진 최초의 독일 비평가
자연주의자연주의는 자연을 유일절대의 현실로 간주하는 입장. 원래는 철학용어이지만 1870년 이후 문학·미술 등 예술분야를 지배한 사조를 가리킨다. 자연주의 발생의 먼 요인은 그리스 사상과 르네상스적 인본주의에서 찾아야 하지만 산업 혁명으로 인한 사회의 대변혁이야말로 19세기 후반의 자
김동인이었지만 호사와 방탕이 가져다 준 경제적·정신적 파탄은 그를 가장 통속적인 야담소설가로 밀어뜨리고 끝내 친일문학가라는 늪으로까지 그를 끌고가, 죽음에 이르기까지 삶의 파탄이 가져다 준 희극적인 비극의 운명은 그칠 줄 몰랐다.
▶ 김동인의 작품과 경향
① 자연주의 :『약한 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