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 제목 ‘오구’ 의 의미
‘오구’ 는 씻김을 의미하는 말로, 연출가 이윤택씨가 '산 오구굿'을 '오구'라 부르며 연극 무대에 올리기 시작하면서 만들어진 신조어라고 한다. '산 오구굿'은 지역마다 그 이름과 형식을 조금씩 달리하지만 이승에서의 한과 업을 풀고 가장 편안하고 깨끗한
Ⅰ. 서 론
우리나라의 국민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여가산업의 활성화로 인하여 뮤지칼 산업은 과거에 비해 훨씬 활성화 되고 있으며 이를 잘 발전시킨다면 국가 미래 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 노동집약 산업에서 지식기반 산업으로 중심이 이동하는 우리나라에서
연출가이다. 따라서 서구적 연극 관행에 익숙해진 관객들에게 오태석의 연극은 낯설고 투박하게 보일 수 있다. 대표적으로 배우들의 시선처리를 예로 들 수 있는데, 그의 연극 속에서 배우들은 거의 모든 경우에 관객을 향해 대사를 보낸다. 이는 등장인물들의 일상적 생활을 관객이 몰래 바라보는 것
연출가인 김광림이 연출에서 손을 놓으면서 그 동안 배역을 맡았던 배우들도 이 연극을 떠났다.
그리하여, ‘2006날보러와요’는 새로운 연출가와 새로운 배우들로 구성되게 되었는데 그 과정에서 공연의 규모는 소규모화 되었다.
2. 제작 요소
2-1 극작가
<날보러와요>의 극작가 김광림은
1. 연극의 정의
말과 몸짓으로 표현하는 예술의 한 형태로, 영어로는 시어터(theatre), 프랑스어로는 테아트르(theatre), 독일어로는 테아터(Theater)라고 하는데 이것은 고대 그리스극에서 <보는 장소>를 뜻하는 테아트론(theatron)에서 유래된 말이다. 이 말들의 어원에는 연극의 본질로서 관객의 중요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