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타임아웃
-타임아웃을 적용하는 3가지 행동
① 의도적인 공격성
② 의도적인 파괴행동
③ 반복적인 불복종
-아동에게 처음으로 타임아웃을 줄 때 아동에게 시간은 길지만(약20분), 좋은 행동을 한다면 시간을
50%로 줄일 수 있음 → 이 아이디어는 아동이 그들이 처벌될 때조차 보상상황에 두
확장되며, 현실 세계에서의 수행과 밀접하게 관련되는 특성을 띠고 있다.
이러한 최근 동향을 반영하는 대표적인 지능이론이 H. Gardner의 다중지능(Multiple Intelligence)이론이다. 다중지능 이론은 지능을 “문제해결 능력 또는 가치 있게 여기는 어떤 결과를 만들어 내는 능력”으로 정의한다.
법칙에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서 아동은 수학을 통해서 그 논리를 배워야 한다.
3) 프뢰벨의 교과과정
※ 프뢰벨의 프로그램의 구성 - 놀이와 감각적 인지를 중심으로 구성, 프뢰벨의 유치원에서는 미술활동, 게임, 손가락 놀이, 노래, 블록, 이야기, 공예와 같은 것들을 사용.
※ ‘신이 주신 선물’
법칙 Hereditary Genius>이라는 논문을 발표, 뛰어난 사람을 낳기 위해서는 환경보다 유전이 중요하다고 주장하였다.
골튼으로부터 시작된 지능의 측정에 대한 관심은 심리학을 하나의 독립된 학문영역으로 형성하는데 공헌하였다. 그는 1884년 인체측정 연구소에 근무하면서 간단한 감각운동 기능의 측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