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시에 이런 언론의 특성을 이용해 정부에서 이용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정부는 자신에게 봉사한 언론사에게 부와 명예를 가져다주었다. 우리는 이번 조사를 통해 제 1차,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소설, 영화, 신문 매체 등 문화 텍스트 속에서 언론과 언론인의 모습을 찾아보았다.
그 속에서 우
세계대전 이후, 인권 요구도 국제화되기 시작하였고 사회주의 혁명과 함께 국가적인 차원의 평등권에 기반을 둔 인권개념이 제기되기에 이른다. 오늘날 국제평화 개념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전쟁반대에 그치지 않고, 국제분쟁의 근본원인이 되고 있는 부의 공정한 분배를 통한 국제사회의 정의, 민주
파리의 젊은 꾸뒤에들은 새로운 라인의 개발을 시도했다. 1946년에는 더욱 우아한 라인이 등장하기 시작했는데, 아우어 글래스(hourglass)형이 새로운 이상형이 되었다. 이러한 시도들이 미국의 언론인들에게서 자연스럽게 “뉴 룩”이라고 불린 움직임으로 모아졌고, 이미 꾸뛰리에 모두에게 밑받침이
속에 국권과 인권을 모두 빼앗긴 채로 신음하고 있었다.
100년 전 그 시기에 영국 출신의 기자 F.A.매켄지는 러일전쟁 종군기자로 방한한 것을 계기로 한국을 주목하고, 한국의 국권 수호운동과 독립운동을 음양으로 지원한 사람이다. 제국주의 우방으로서 일본에 대한 우호적인 분위기 속에 그들이
속에서 그 의미를 평가해 보고자 하였고, 온라인 저널리즘의 현 단계와 미래에 대한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또한 인터넷 언론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딴지 일보이다. 딴지 일보는 정치, 사회, 문화적 이슈를 엽기와 풍자를 통해 다루는 인터넷 신문이며. 패러디로 우리의 정치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