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악)을 비롯하여 갖가지 악기들 예컨대 피리, 젓대, 가야금, 거문고, 해금, 날라리 등도 이 겨레의 숨결로 이어오는 가락의 유산들이다.
판소리와 각 고장의 민요들, 무당의 어정(무가) 역시 훌륭한 전통음악이다. 여기에 못지않게 춤을 즐겨 온 민족이기에 두드리면 춤추고, 춤추면 두드렸다. 비교적
각 악기의 솔로들을 요리사들의 캐릭터로 묘사하고 있다. 20∼30대 젊은층을 위한 레드(RED)팀과 장년층을 겨냥한(WHITE)팀, 전 연령층이 선호하는 블루(BLUE)팀 등 3개 팀으로 단원구성을 다양화해 공연의 질을 높이고 있다.이 장에서는 공연예술이 갖는 다매체적 또는 융합적 형식에 대해서 논하기로 하자.
음악교육 자체가 소홀한데, 더구나 국악에 대한 교육은 완전히 도외시되고, 서양 음악 일변도식의 교육을 하고 있는 눈물겨운 실정이다. 국악에 대해서 교사, 학생 모두가 잘 모르고 있으며, 음악이라 하면, 아예 서양 음악을 말하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을 뿐, 우리의 전통음악에 대해서는 관심과 흥미
음악이며 민속악은 일반백성들이 사랑하던 음악이다. 민속악에는 전문음악인이 놀이판을 벌여 부르거나 연주하던 판소리, 잡가, 산조, 시나위와 일반 백성들이 생활현장에서 부르거나 연주하던 민요, 농악 등이 있다.
전통음악의 멋은 죄고 푸는 긴장과 이완의 조화에 있다.
회화의 특색은 우리민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