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계선편(繼善篇)
자 왈 위 선 자 천 보 지 이 복 위 불 선 자 천 보 지 이 화
子-曰『爲善者는 天報之以福하고 爲不善者는 天報之以禍니라』
공자 가로되 “선을 행하는 자에게는 하늘이 복으로써 갚으며, 선하지 못한 자에게는 하늘이 이를 화로써 갚느니라.”
참고 공자(孔子:서기전 552-479) ‧R
구학의 목적
각 조인트 값들과 말단장치의 위치 및 방향 관계식을 기구학 이론을 사용하여 규명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해석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가정이 필요하다.
① Manipulator 는 강체로 가정한다.
② Manipulator 는 느리게 움직여 관성을 무시 할 수 있다.
3) 기구학의 분류
정기
정기연락선을 타고 제주사람들이 오사카시로 집중화되는 과정을 다루었다. 한상배ㆍ홍승직의 「在日同胞の態調査」」와 이광규의「在日韓人」은 제주도 지역사회를 조사했지만 제주사람에 대해서는 거의 언급이 없었다.
제주도 언론매체 중 하나인 제주신문사는 창간 44주년 기념으로「在日道民の
정기 중인개의차배열
이에 대업 13년(617年) 가을 음력 7월을 선정하여 공읍 남쪽에 제단을 쌓고 네모와 둥근 것이 9리이며 5방향을 분포하여 각자 정기를 설치하니 여럿이 모두 차례대로 배열하였다.
世績請李密登壇, 進冠冕訖, 南面而坐, 受衆人拜賀。
세적청이밀등단 진관면흘 남면이좌 수중인배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