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 활동을 촉진한다. 문제해결학습, 프로젝트학습, 상황학습, 협동학습 등 다양한 수업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교수-학습의 질적․양적인 향상이 이루어 질 수 있다.
다섯째, 교육의 장을 확대할 수 있다. 시공간의 제약성을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ICT활용을 통해 교육의 장을 닫힌 공간에서 열
기술로 학생들을 개발시키면서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세계를 위해서 학생들을 준비시키게 될 것이다”[US Congress, OTA Report, 1996].
최근 선진 각국에서 국가 주도로 강력하게 추진되고 있는 ‘학교 교육에서의 정보기술활용교수-학습’은 학생들에게 바로 이러한 기능을 가질 수 있도록 준비시키기 위
목적한 과제를 완료할 수 있다. 이러한 경험은 학습과 관련된 기능과 지식뿐만 아니라 타인과 상호 협력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넷째, 인터넷을 활용하여 학생들은 설문조사, 면담, 실험, 창작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를 탐색하고 활용하며, 그림, 문자, 음향 등 여러 가지 형태로 정보를
학습자가 스스로 성찰하고 판단해 가면서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도록 하는데 그 의의가 있는 것이다.
Ⅱ. 초등학교의 코스웨어학습
1. 코스웨어
1) 코스웨어의 정의
코스웨어란 컴퓨터를 통하여 특정한 교과내용을 학생들에게 교육시킬 목적으로 제작된 교수-학습용 프로그램으로서
자격증을 취득하였을 때
이러한 정보소양인증제는 모든 학생의 정보활용 능력 함양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시행 첫 해 전국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의 약 52%인 38만 여명이 학교에서의 교과 이수와 특별활동, 특기․적성교육 활동 등을 통해 정보소양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상의 내용으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