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관리를 하고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조사를 하게 되었다.
◇게임기업 선정이유
1)Nexon : 국내 명실상부 게임업계 1위 기업이다. 그들의 게임은 게임유저라면 한 번씩은 했을 법한 게임들이다. M&A를 통한 기업확장도 업계 1위의 비결이겠지만 1위 게임기업의 조직 관리를 분석하고 싶었다.
2
게임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통해 전 세계에 최고의 재미와 특별
한 경험을 선사하고, 나아가 놀이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을 지향하고 있다.
II. 내부환경과 외부환경
1. 내부환경 분석
(1) 조직구조
넥슨은 온라인 게임 역사를 바꿔놓은 인수합병(M&A)으로 유명하다. 지난해 9343억
1. 넥슨 선정 배경
온라인 게임 등을 통한 넥슨에 대한 친근감
게임 회사의 조직문화에 대한 호기심
동기부여이론에 근거한 기업사례분석
2. 넥슨 기업 소개
1) 기업 연혁
1994년 주식회사 넥슨 설립
1995년 세계 최초 그래픽 게임 ‘바람의 나라’ 개발
1996년 현대자동차 홍
Ⅲ. 닌텐도 Wii의 성공 요인
1. 제품컨셉구상및소비자니즈파악
-그래픽과 성능위주의 경쟁 체제에서 벗어나 새로운 고객가치의 발견
Wii의 개발자로 통하는 야마모토 시게루, 닌텐도 정보개발 본부장은 기존의 화려한 그래픽 위주의 복잡한 게임에서 벗어나 게임의 근원적 가치인 재미에 집중하여 간
게임 순위 9위, 캐주얼 게임 순위 1위를 차지
-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으로 해외 진출
- T3 엔터테인먼트의 주 수익 모델
(4) 조직 구조
조직의 규모가 직원 수십 명에서 300여명으로 확대된 기간은 불과 1~2년에 불과
사업을 전적으로 이끌어가는 사람은 대표이사 김기영
현재 기업의 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