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이 신학의 영향을 받아야 한다고 말한다. Lawrence O. Richards, “Experiencing Reality Together: Toward the Impossible Dream”, Norma H. Thompson, ed., Religious Education and Theology (Birmingham, Ala.: Religious Education Press, 1982), 198-217; 손승희 역, 『종교교육과 신학』(서울: 한국신학연구소, 1990).
또한 기독교교육의 세 가지 근거를
위한 노력으로, 정부는 자국 내 은행 사업을 지배하고 있는 6개의 거대 은행들로 하여금 서로 합병 혹은 인수할 수 없도록 공표하였다. 이는 주로 미국 내에서 국경을 넘나드는 인수를 통해 성장하려고 했던 RBC의 전략에 큰 변화를 야기했다. 두 번째로 고객선호도의 변화가 있었다. 질은 파이낸셜 서비
위한 정치문제, 노동문제, 국제문제 등에 관심을 가지고 많은 조직체에 참가하였다. 그는 19세기 중엽에서 20세기 중엽에 걸쳐 약 한 세기를 살면서 사상적으로나 실천적으로나 미국 사회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였고, 또한 세계적으로 심오한 영향을 끼친 사람이다.
그의 교수생활을 간략하게 살펴
나눠서 생각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생명의 전체성으로 돌아가자, 라 생각한 것이다. 그 후 이 말은 건강이나 의학만이 아니라 교육계에도 도입되어홀리스틱 교육(Holistic Education)이라 불리게 된 것이다. ‘홀리스틱(Holistic)’이라는 용어에 대해 위화감을 갖고, 왜 ‘홀리스틱 교육’과 같은 생소한 단어
교육학자
1. 쉘톤 스미스(Shelton Smith)
자유주의 신학에 대한 비판이 신학계에 일어났고 특히 라인홀드 니버 (Reinhold Niebuhr)를 중심으로 한 신정통주의 신학의 옹호가 더하여 갔다. 이러한 즈음에 쉘톤 스미스는 진보주의에 근거를 둔 종교교육 운동을 비판하기 시작하였다. 스미스는 신정통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