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입
러시아정교는 보편주의, 상호의존성, 겸손, 부활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가진 종교이며, 카톨릭이나 다른 기독교처럼 무조건적인 유일신을 지향하지는 않는다. 이러한 러시아정교는 러시아 역사와 밀접하게 관련됨으로써 국가 종속적인 성격을 보인다.
러시아는 988년에 비잔틴으로부터
연구를 미룰 수 없게 한 것이었다. 그리하여 사회학의 창시자 콩트를 비롯한 많은 학자들이 이 연구에 참여하였다. 영국의 스펜서(H. Spencer 1820-1930)나 독일의 칼 마르크스(K. Marx) 등이 사회학의 초기에 나타난 뛰어난 학자들이다. 현대에 이르러 사회학은 더욱 다양하고 정교한 이론들을 통해 사회의 구
그 중에는 평화나 전쟁에 관한 개념의 이해를 도울 뿐 아니라, 평화적으로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을 교수하자는 것을 강조하는 연구들도 있다. 평화적인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 고안된 평화교육은 폭력과 전쟁, 갈등의 중재, 개인간의 상호적인 관계, 사회정의, 세계질서의 영역을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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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이든 언어의 의미를 연구하는 전 영역을 ‘semantics’라 통합하여 명명하는 것이 일반적인 추세이다.
다르메스테테 : 단어가 가지고 있는 의미 작용의 과학으로 이해하고 있다.
㉣ 라이지히 이후 의미 작용과 의미 변화를 지배하는 제 법칙에 몰두한 의미론은 20세기에 들어 사회학, 심리학, 철학
인간이해를 위한 탐구영역으로 인정된다. 대표적인 견해가 행동주의 심리학의 인간관으로 인간의 행동은 외부에서 주어지는 자극에 대한 습관화된 반응이며, 이와 같은 습관화된 외적 행동만을 실증적으로 연구하는 과학적 심리학을 바탕으로 인간의 행동을 예언하고 통제할 수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