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원은 폐쇄되었고 모든 재산은 몰수 됨.
자율적 복음 주의
실천적 이상 주의
청빈과 평등 사상
인문학에 문맹 수준이었던 초기 성직자들 → Karl 대제의 수도원 교육 독려 → 성직자의 지적 수준 상승
성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가능하게 함 → 차후 출판 기술의 발달과 아울러 ‘종
Ⅰ. 서론
한국 사회에서도 종교 상업주의는 보편적인 행태로 되고 말았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전통 종교나 신종교를 막론하고 한결같은 사실이다. 교세를 과시하기 위한 대규모 종교 집회, 거대한 건물의 신축, 여러 하부 조직의 확대 등 오늘날의 종교 상업주의는 그 행태에 있어서 중세 유럽의 종교
Ⅰ. 서론
사변철학에 따르면 신이 자기를 생각한다고 한다. 사변철학은 종교가 서로 분리시키는 양 측면을 결합시킨다. 사변철학은 이 점에서 종교보다도 더 심원하다. 신은 내적, 정신적인 존재자이며 사유나 의식은 내적, 정신적 작용이기에 신의 본성이 긍정되는 것이며 신의 본질이 작용으로서 확
발달은 통한 전인적인 인간의 형성을 교육의 목표로 추구하였다.
둘째, 자유교육의 전통이다. 그리스인은 자신의 이성에 따라 행동하는 도덕적 자유, 미와 조화를 사랑하고 추구하는 예술적 자유, 진리를 탐구하는 지적 자유, 국가정치에 참여하는 정치적 자유 등을 갈망하였다. 따라서 자유시민들이
영향력이 점차 증대하였고, 상대적으로 인문주의자들이 역점을 두었던 인문, 고전교과의 비중과 영향력은 축소되었다. 당시 독일의 교육학자 니타머(F.J.Niethammer)는 실용적, 과학적 교과를 중시하는 이 새로운 교육사조를 개탄하였다. 그는, 한 저술(1808년)에서, 희랍 및 라틴 고전교육을 중시하는 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