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원은 폐쇄되었고 모든 재산은 몰수 됨.
자율적 복음 주의
실천적 이상 주의
청빈과 평등 사상
인문학에 문맹 수준이었던 초기 성직자들 → Karl 대제의 수도원 교육 독려 → 성직자의 지적 수준 상승
성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가능하게 함 → 차후 출판 기술의 발달과 아울러 ‘종
Ⅰ. 서론
사변철학에 따르면 신이 자기를 생각한다고 한다. 사변철학은 종교가 서로 분리시키는 양 측면을 결합시킨다. 사변철학은 이 점에서 종교보다도 더 심원하다. 신은 내적, 정신적인 존재자이며 사유나 의식은 내적, 정신적 작용이기에 신의 본성이 긍정되는 것이며 신의 본질이 작용으로서 확
Ⅰ. 서론
한국 사회에서도 종교 상업주의는 보편적인 행태로 되고 말았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전통 종교나 신종교를 막론하고 한결같은 사실이다. 교세를 과시하기 위한 대규모 종교 집회, 거대한 건물의 신축, 여러 하부 조직의 확대 등 오늘날의 종교 상업주의는 그 행태에 있어서 중세 유럽의 종교
발달은 통한 전인적인 인간의 형성을 교육의 목표로 추구하였다.
둘째, 자유교육의 전통이다. 그리스인은 자신의 이성에 따라 행동하는 도덕적 자유, 미와 조화를 사랑하고 추구하는 예술적 자유, 진리를 탐구하는 지적 자유, 국가정치에 참여하는 정치적 자유 등을 갈망하였다. 따라서 자유시민들이
수도원의 저자들은 신에 대한 영성적 신비적 인식을 Theologia라 하였다.
S. Augustinua(4C-5C)도 그리스도교 신학을 Theologia라는 말로 지칭하지 않고 다만 이교도를 그리스도교로 이끌기 위해 참된 신론은 그리스도교 교리라고 주장하였다. 그리고 그는 그리스도교의 신학을 “Doctrino Christiana"이라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