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개
「Globalization + Creativity : “새로운 가치·창조적인 엔터
테인먼트를 개발해 세계를 연결한다”」는 경영이념 아래,
「창의」 「도전」 「세계화」를 가치로 한 「No.1 글로벌·엔터테
인먼트·컴퍼니」를 경영방침으로 하고 있는 넥슨은 1994년
12월, 세계 최초의 다중온라인롤플레잉게임(MMO
들어가며
1902년 경성직물주식회사의 등장으로 시작된 우리나라의 기업경영사는 그야말로 파란만장했다. 해방과 정부수립 후 외국의 경제원조를 바탕으로 소비재 무역이 활성화되면서 경제 기반을 서서히 갖출 무렵, 1950년부터 3년에 걸친 6.25전쟁을 겪으며 힘든 시기를 맞는다. 그러나 박정희 정권
기업가정신은 단기적으로는 일확천금을 잡는 과정이지만, 장기적으로는 가치를 창출하고 계속적으로 현금흐름을 형성하는 것이다. 그리고 기업가정신은 본질적으로 인간의 창조적과정이다. 단순히 외부로부터 관찰하고 분석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이 아니다. 인적에너지를 결집하고, 사업을 창조
그림 3-6. SBS 대표 버라이어티쇼 강심장
(4).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버라이어티 쇼(variety Show, 문화어: 노래, 춤 묶음)는 영어 단어의 의미 그대로 어느 하나의 형식에 연연하지 않는, 다채로운 포맷과 내용을 담은 예능 • 오락 쇼이며, 현대에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으로 더 많이 인식되고 있는 한 장르
1. 서 론
1997년 외환위기 사태와 2007년 미국 발 글로벌 금융위기 사태를 겪으면서 한국의 경제주체들인 정부, 기업, 가계에게는 많은 시련이 있었다. 경기가 후퇴하고 불안정해지면서 기업은 전반적인 구조조정을 단행해야 했고 많은 실업자가 양산되었다. 가계는 허리띠를 더욱 졸라매야 했으며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