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설
오늘날에는 다양한 조직, 단체, 법인 등의 실재성과 사회적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이들은 더 이상 「헌법의 무인도」로 방치할 수 없게 되었다. 하지만 명문으로 규정이 되어있지 않아 법인도 기본권의 주체가 될 수 있는가가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다.
Ⅱ. 학설의 대립
1. 주체성부정
재구성한다. 이처럼 은준관은 기독교교육의 학문성을 신학에 근거하며, 교육적인 신학을 추구한다. 기독교교육은 신학을 교육화하기 위해 신학을 연구하는 학문이라는 것이다. 박종석, 「기독교교육학과 학문성」, (서울: 만남과 나눔, 2001)p. 36.
이와 유사한 입장은 리처즈에게서 발견된다. 그는 기
재구성의 이유 및 방향
1) 재구성의 이유
7단원 ‘붓의 성질’과 8단원 ‘판본체로 쓰기’는 초등미술교과과정 중 처음 등장하는 서예 단원이다. 서예는 어른들에게도 어렵고 익숙지 않은 단원이다. 더구나 서예를 처음 접하는 3학년에게는 다소 생소하고 동기유발을 하기 어려운 단원이라고 생각
주체성과 자유, 사회적 맥락, 도덕적 가치를 무시하기 쉽다. 따라서 후기 현대철학적 관점은 이러한 한계를 강조하고, 인간을 보다 다원적으로 이해하려는 시도를 한다고 하겠다. 본론에서는 먼저 후기 현대철학적 관점에서 강조되는 인간관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