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을 중심으로 스포츠 스폰서십에 집중되었으나 참여기업이 늘어나면서 대규모 예산 없이도 집행할 수 있는 문화예술, 사회공헌 스폰서십이 확대되고 있다.
2007년 우리나라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 규모 2007 연차 보고서, 한국메세나협회
는 2008년(1,840억 1천8백만 원) 대비 1.96%(36억 원) 증가한 1,8
게임대회가 생겨났다. 더욱이 일상생활 속에서 게임 속 용어들이 사용되고 있는 현실을 보면 우리문화에 대한 외국게임의 영향력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상황들을 통하여 게임이 갖는 문화적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하였고 몇 가지 게임들을 분석해봄으로써 외국게임과 한국게
기업 선정(2009,한국표준협회), 퍼레이드 부문 Big E Awards수상(2005, 세계테마파크협회(IAAPA)), 2008sus 1월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회사인 '브랜드스톡'이 발표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8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적인 테마 파크로서 인정을 받고 있다. 모든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꿈의 공장, 에버랜드 리조트
기업을 기준으로 상품의 품질과 기능을 판단하는 경향이 강하다. 따라서 TV, 인쇄매체 등 광고매체를 통한 선전활동이 절대적으로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 되고 있다.
다. 시장경쟁이 대단히 치열
일본시장은 품질뿐만 아니라 가격 면에서 경쟁이 매우 심한데 최근에는 경기의 부진으로 인해 수요의 이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고 운항노선으로는 13개 도시의 국내선, 38개국 99도시의 국제선을 취항하고 있다. 작년 영업보고서 기준으로 여객은 2,274만 명, 화물은 180만 톤을 수송하였고 수입실적은 총 수입114,605억 원 중 노선수입은 101,643억 원 이고 부대수입은 8,536억 원, 기타사업수익은 4,426억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