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헌에는 이미 기록되어 있던 삼황이라는 설 외에 여러 가지가 있다 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는데 이는 그가 그 실재성을 의심했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사기 제 1권은 '오제본기(五帝本紀)'로 황제(黃帝), 전욱( 頊,) 제곡(帝 ), 당요(唐堯,) 우순(虞舜)등 5명의 성제가 차례로 즉위했다'고 되어 있다.
관점이 이런 문화의 본래 의미를 가장 폭넓게 담은 것이라 할 수 있다.
위 정의에 따르면 정치는 문화의 하위범위에 속하지만 발표주제가 우마이야, 압바스 왕조의 정치와 문화이고 아랍문화의 특성상 정치, 종교, 도덕, 경제 등의 문제를 떼어서 설명하는 것은 적절치 않아 크게 통치제도로 묶어서
은《제왕운기》<한사군급열국기>를 통해 알 수 있다. 이 기록에서는 삼한을 포함한 여러 나라가 고조선의 단군을 계승했다고 하였기 때문에 그것은그 영토까지를 포괄한 의미였다. 이렇게 본다면 고조선의 남쪽 국경은 한반도 남부 해안선으로 잡아야 한다. 결국 고조선의 영역은 한반도와 만주를 포
, 천연기념물, 중요무형문화재, 중요민속자료 등으로 분류하고 있다. 이보다 한 단계 낮은 시,도지정문화재는 유형문화재, 무형문화재, 기념물, 민속자료 등으로 분류되고 있다. 그 밖에 시,도 단위로 지정하는 문화재자료와 시,군 단위로 지정하는 향토유적이 있다.
3. 사회문제화 되는 이유와 정의
은 1982년에 시발(始發)한 것이 아니었다. 일본 고대 역사서 『일본서기』에는 80척의 배를 거느린 일본의 신공황후가 삼한을 정벌했다는 전설을 언급한다. 이것을「심상소학국사부도(1926)」에서 삽화로 설명하고 있는데 일본 황후 앞에 머리를 조아리며 진상품을 바치는 신라왕을 그리고 있다. 또한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