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그의 대표작 『백년 동안의 고독』 이후 세계 문학은 탈바꿈한다. 그러나 그의 작품 세계는 그의 삶과 유리된 것이 아니라 밀접한 관계를 띠고 있다. 그의 삶은 소설적이고 그는 삶 속에서 소설을 창조한다. 이것은 왜 우리가 그의 삶과 소설을 살피고 연구해야 하는지에 대한 충분한 설명이 된다.
작품을 통해 세계의 현대작가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또한 이들의 문학이 상업적으로 성공을 거두자. 구미의 출판사들은 이런 제한된 작가의 작품에 만족하지 않고 계속해서 새로운 작가들을 발굴해 중남미소설의 ‘붐’을 지속시키고자 했다. 이리하여 그들은 소수의 독자들에게만 읽히던 호
소설 세계는 하나의 현실이 신비스러우리 만큼 복잡하고 다양한 형상으로 부각된다.
이러한 면에서 그의 소설 구성법은 종전의 이야기 중심의 전개 방법을 버리고 순간의 삽화라든가 시간상 서로 다른 사건의 동시 전개, 심리적 묘사의 비약 등으로 작가의 의식의 흐름 속을 따라가고 있다. 즉 작품 속
Bastos는 1917년 파라과이에서 태어났으며 가브리엘 마르께스, 까를로스 후엔데스, 훌리오 꼬르따스등과 함께 중남미소설을 대표하는 거장으로 세계적 명성을 구가하고 있다. 그의 문학적 독특함은 스페인어 문화권에서 파라과이만이 갖는 언어의 이중 구조에서 우선 볼 수 있다. 즉 공통적으로 사용하
1. 작가소개 ;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께스(Gabriel García Márquez ; 1928~)
60년대의 중남미 문학은 엄청난 인기를 끌고서 수많은 작품들이 출간되었다. 그 시대를 붐(Boom)소설 현상이라고도 한다. 그 시대에 대표적인 작가들이면서 중남미 문학을 이끈 선구자적인 사람으로 보르헤스(Jorge Luis Bor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