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관이다.
그러나, 예수의 등장 이후 남성과 여성의 삶과 신앙 그리고 구원의 문제를 함께 제시한다. 우물가의 사마리아 여인에 대한 이야기(요 4:3-42), 예수의 발에 향유를 부은 죄 지은 여인을 용서한 이야기(눅 7:36-50)등등 수없이 많다. 하지만, 고린도전서의 14:34-35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저
여성관, 즉 여성을 보호해야 한다는 보호관과 현대 이슬람 국가의 전통적 페미니즘에서 찾아야 할 것이다.
이슬람은 종교적 임무와 수행에서 남녀의 평등을 규정하고 있다. 또한 혼인, 이혼, 상속권 및 재산권 문제에서도 여성의 권리를 보장하고 있다. 그러나 이슬람은 기능과 업무에서 남성과 여성
여성관이 편만한 가운데 많은 문제점들을 안고 있다.
특히 잘못된 여성관은 하나님의 창조질서에 위배된다. 하나님은 여성과 남서을 동등하게 창조하셨으며, 이 세상을 다스릴 권리를 똑같이 부여하셨는데 이러한 권리를 남성만이 독점하고 더 나아가 남성이 여성을 예속시키며 여성을 다스림의 대
Ⅰ. 가치관과 중세시대
중세를 지배했던 여성관은 기독교의 가치관에 근거하고 있다. 특히 중세의 전성기이자 궁정문학의 전성기인 13세기에는 성직자들이 창설한 스콜라 철학에 의해 형성되고 체계화된 가치관이 그 사회를 지배했으며 이는 인류의 기원에 대한 성서의 기록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여성관을 고대, 중세, 근세 그리고 한국사회로 나누어 고찰해 보면 다음과 같다.
고대의 여성
고대시대 이전의 원시사회에는 집단혼을 취하는 집단가족 이 편만해 있었다. 자식들은 모계의 재산과 신분을 상속 (모계계승) 하였으며, 여성은 남성에게 종속되지 않았으며 거의 평등한 사회적 지위를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