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사 속에서 어떻게 재현되고 그 변천 과정은 어떤지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
레위인 아므람과 그의 아내 요게벳의 아들인 모세는 미리암과 아론의 동생이다. 그는 아기일 때 파라오의 딸에게 입양되어 이집트 왕자로 양육된다. 성인이 된 그는 이집트인 노예감독이 이스라엘인을 때리는 것을
미술양식을 성립시키는 근원적 시작이라 할 수 있다. “고대 이집트의 색유리 기술은 에게 해(Aigaio Pelagos)를 거쳐 그리스 로마로 전달되어 로마 초기 교회 건축과 관계를 맺게 되었다. 그리고 당시 로마는 오랜 종교 탄압 후 콘스탄티누스 대제가 그리스도교를 국교로 채택함으로 대규모 교회 건축물이
그리스도교 신앙의 인간화 경향의 하나로 보이는 민중의 성모숭배(聖母崇拜)에 대응하여 성모에게 입구 장식을 바치게 된 것은 고딕 미술의 새로운 일면으로, 그 형식이 정해졌다. 13세기 고딕 도상은 복음서적인 《묵시록》이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였던 로마네스크 시대의 신비주의와 서사시적(敍事
Ⅰ. 서론
오늘날 지혜를 말함에 있어 제일 먼저 거론되는 솔로몬은 다윗과 밧세바의 아들로 이스라엘의 세 번째 왕이다(BC. 971~931년경). 솔로몬이 백성들을 통치할 수 있는 지혜를 구했을 때 하느님의 카리스마-신이 특별히 부여하는 재능-도 함께 받았다(왕상3장 3절). 솔로몬은 동시대 사람들보다 지
미술은 세 시기로 구분된다.
원래 그리스 조각은 크소아논 형이라는 작고 단순한 조각 양식에서 출발하였으나 B.C7세기에 이집트 대조각에 큰 영향을 받아 그리스에서도 대조각이 출현하게 되었다. 초기 그리스 미술양식을 아르카익 양식이라고 하며 이는 이집트 조각에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이집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