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접하게 되는 서비스산업
- 딜러들은 게임 테이블에서 고객과의 접촉 시 많은 스트래스
- 딜러들은 대부분의 근무시간을 서서 일해야 한다
- 딜러들은 선 후배간의 갈등과 , 과다한 업무로 육체적 정신적 스트래스
- 연구는 이러한 카지노딜러들의 소진에 관한 연구가 없고,
카지노 개장 1주년을 맞아 딜러 46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딜러들이 가장 기피하는 고객유형으로는 고객이 게임에 졌을 때 심하게 욕설, 협박하는 고객(42.1%), 재채기를 해 카드를 뒤집거나 너무 시끄럽게 해 고의적으로 딜러의 실수를 유발하는 고객(23%), 억지 고집을 부리는 고객(20.5%)의
설문지법 사용
제 1 장 (서론 부분으로 본 연구의 전체를 개괄하는 의미로) 연구의 배경, 목적, 연구방법 및 범위를 구성
제 2 장 (연구를 위한 이론적 배경) 제1절에서는 직무환경, 제2절에서는 조직유효성, 제3절에서는 고객지향성을 살펴본 후, 연구모형을 도출하고 가설을 설정하여 실증적 분석을
카지노사업장에서 이루어지는 부가적인 무형적 서비스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이에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인적, 물적 자원들의 요인들을 설정해보고 서비스를 이용하고 난 후의 고객들에게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후 그것을 카지노 서비스품질로 개념화하는 연구를 수행할 것이
카지노 허가
다양한 국가의 고객 경험
외국인고객들의 상호문화적 차이 이해
카지노의 개괄적 특징
선행비교문화연구 개념에 대한 이해
국적별 고객간의 상호문화적 차이 탐구
문헌적 연구방법
실증적 연구방법
워커힐 카지노 종사자 대상
설문지법 (204부)
조사기간: 2001.4.16~30 (1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