맺 음 말
이제까지 우리는 칸트 철학의 체계 속에서 미학이론의 위치를 파악해 보았고, 그러한 미학이론의 전체적 틀 속에서 미론의 인식론적 근거와 자격을 알아보았다. 그리고 그러한 미론과의 연속적인 관계 속에서 숭고론의 문맥을 검토한 끝에 칸트가 제시하고 있는 미와 숭고 두 개념의 공통점
1.작품의 배경과 내용
(1) 발레의 현대화
-20세기 초 약 20년간 발레 계를 장악하고 끊임없는 실험을 통해 발레의 표현적 가능성을 확장시킨 ‘발레 뤼스’ 에서 안무된 작품.
-초연: 1924년 6월 20일 파리의 샹젤리제 극장
-작품의 제목인 ‘파란 기차’의 의미
: 당시 파리~지중해
칸트의 미적관점에 따른 작품의 미 해석’으로 구분하여 서술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타 예술가들과의 합작
(1) 작품에서의 피카소
파블로 피카소(Pablo Picasso)는 그의 7명 이상의 많은 여인들과 함께하는 생에서 폐병으로 ‘에바 구엘(Eva Gouel)’ 을 떠나보내고 발레 뤼스의 무용수 였던 올
Ⅰ. 들어가는 말
이번 학기의 ‘무용미학’ 강의를 통하여 다양한 시대의 미술 작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따라서 미술과 관련성이 있는 작품을 선정하여 미적측면을 분석해 보자는 조원들의 의견에 따라 'Picasso and Dance - Le Train Bleu' 작품을 선정하게 되었다.
작품 'Picasso and Dance
칸트는 숭고에 대해 “이로부터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자연의 숭고의 개념은 자연에 있어서의 미의 개념보다 훨씬 중요치도 않으며, 또 그 결과가 풍부하지도 않다”고 하였으며, 숭고의 이념은 “자연의 합목적성의 미적 판정의 한갓된 부록을 이루는 데 지나지 않는다”고 하였다.
“미의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