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캇시러의 예술관캇시러는 예술을 기존의, 이미 주어진 현실(reality)을 한갓 재생, 재현한 것이라고는 보지 않는다. 그는 예술을 사물과 인간 생활에 대한 객관적 견해(objective view)에 이르게 하는 여러 방법들 가운데 하나로 본다. 그래서 예술은 모방이 아니라, 현실의 발견(a discovery of reality)이다.
결혼을 허락하지 않고 있음
Alan Trevor
- Hughie의 화가 친구
- 얼굴에 주근깨가 있고 턱수염을 정돈하지 않아 우악스럽게 생김.
- 하지만 그림을 잘 그려서 많은
사람들이 그의 그림을 찾음.
- 예술가로서의 자부심이 큼.
- 백만장자 친구의 부탁을 받고
거지 옷을 입은 초상화를 그려줌.
Ⅰ. 장자의 일생
중국 고대의 사상가. 제자백가(諸子百家) 중 도가(道家)의 대표자이다. 성은 장(莊). 이름은 주(周). 송(宋)의 몽읍(蒙邑 : 河南省商邱縣 근처) 출생. 정확한 생몰연대는 미상이나 맹자(孟子)와 거의 비슷한 시대에 활약한 것으로 전한다. 관영(官營)인 칠원(漆園)에서 일한 적도 있었으나
Ⅰ. 장자의 사상
장자는 노자와 마찬가지로 무위자연의 도를 근본으로 하고 있다. 그러나 무엇을 도라 하고 무엇을 자연으로 할 것인가 하는 문제에 있어서는 양자 사이에는 매우 큰 차이가 있다. 장자가 우선 최초로 취급한 것은 있는 그대로의 진리를 어떻게 포착할 수 있는가 하는 인식론의 문제였
위의 구절은 종교와 예술의 길이 서로 교차될 뿐만 아니라 서로 합해지기도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초기 예술이 주술적인 성격에서 비롯되었다는 연구 결과나, 종교예술 신의 신성한 의지가 예술 뒤에 서 있다고 본 종교학자 게라두스 반 데르 레우후는, “예술가의 창조에서 신이 창조한 선과 곡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