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Data
1. 변수소개
본 프로젝트에서 사용된 맥주 브랜드는 총 21개이다. (Cass fresh, Casslight, Max, Dryfinishd, Hite, Budweiser, Heineken, Hoegaarden, Asahisuperdry, Tsingtao, Sanmiguel, Mudshake, KGB, Crusier, Obgoldenlarger, Guiness, Miller, Cafri, Sapporo, Kirinichibang, Hoochi) 위 맥주 브랜드는 대형 마트나 맥주 전문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보
대해 결론을 도출해보고자 이러한 조사를 수행하게 되었다.
3. 조사설계 및 표본설계
• 모집단 : 20~30대 직장인
• 표본프레임 : 서울시내 거주 직장인
• 표본수 : 100명
(6명의 조원이 각자 20부씩 설문지를 받아 20개의 불성실한 데이터를 제외한 100명의 표본을 가지고
분석)
Ⅰ. 사업 내용
리퍼 제품을 인터넷 시장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사업이다.
Ⅱ. 일반 환경 분석
1. 인구 통계학적 환경
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지난 10일 ‘2004년 상반기 정보화실태 조사’ 결과, 국내 인터넷 이용인구가 6살 이상 한 달 1회 이상 사용을 기준으로 했을 때 306
대용량의 데이터의 이들 데이터 내에 존재하는 관계, 패턴, 규칙 등을 담색하고 찾아내어 모형 화함으로써 유용한 지식을 추출하는 일련의 과정들 또는 대용량 데이터에 대한 탐색 적 데이터분석(Exploratory Data Analysis)이라고 할 수 있다.
좀 더 간단하게 말하자면 많은 데이터 가운데 숨겨져 있는 유용
제1장 데이터마이닝의 개요
1. 데이터마이닝의 정의
1956년 미국의 어느 조그만 마을에 작은 전파상을 운영하는 밀러라는 사람이 있었다. 이 전파상은 수 대에 걸쳐서 내려오는, 그 주위의 여러 다른 마을에도 소문이 난 유명한 가게였다. 물론 주위에는 여러 개의 전파상이 있었지만 유독 밀러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