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독자반응비평
1.1. 배경
독자반응비평은 1960년대 유럽에서 일어난 수용미학의 영향을 받아 주로 미국에서 나타난 비평이론과 실천을 말한다. 독자반응비평에는 여러 이론들이 있어 하나로 정의하기 힘들지만, 이 이론들은 공통적으로 문학 텍스트에 대한 독자들의 반응에 초점을 맞추며 독자의
및 2차원상의 모든 작업을 총칭한다. 3D는 물체의 3차원데이터를 입력하여 만든 3차원 모델 및 음영 표현, 재질 표현 등 프로그램에 의한 모든 입체 표현 과정을 뜻한다. 4D는 3차원 공간에 시간성을 부여한 것으로 동영상과 같은 컴퓨터 애니메이션이라고 한다.
③ 영화
영화가 필름을 이용하여 여
학습, 개별 활동지 작성 등을 병행한다.
③ 활동지를 통해 학습자가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도록 하고 형성평가를 통해 학습내용을 정리한다.
3) 평가 계획및 방법
① 학습 목표와 내용, 교수 ․ 학습 방법, 평가가 긴밀하게 연결되도록 계획한다.
② 교수 ․ 학습의 내용과 학습
비평가들과 수사학자들이 오랫동안 사용해 온 분석 용어들(작품의 통일성, 장르, 플로, 나레이터, 인물 등)을 변화된 시각에서 사용 했는데 종전에는 객관적 특성들로 간주되어 왔으나 구조주의적 시각으로 보면 독자가 가지고 있는 습득된 관습에 관한 지식에 의해 독자의 마음에 생겨난 준비된 반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