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근현대(근대 현대)와 근현대시
김기림의 모더니즘 시론은 이른바 ‘기교주의 논쟁’을 통해 한국 현대시론의 이론적 발전에 적잖은 기여를 남긴다. 기교주의 논쟁이라 함은 1935년 카프가 해산되는 시기를 즈음하여 김기림과 임화, 박용철 삼자 간에 벌어진 시 일반에 관한 논쟁을 말한다. 이는 시
Ⅰ. 서론
서구에서 근대 국민국가가 출발하게 된 데에는 시민계급의 시장권 확대 욕구가 크게 작용했다. 생산조직에 있어서 자본주의적 변화와 기계가 출현하면서 생산력은 비약적인 발전을 거두게 된다. 이러한 생산력 증대에 맞추기 위해 자본주의는 봉건적인 체제를 넘어서는 중앙집권화된 국가
Ⅰ. 종교교육
토마스 구룸에 의하면, <종교적 물음> 이라고 하는 것은 모든 인간의 공통적 경험에서 찾아 볼 수 있는 보편성 현상이기 때문에 종교교육이라는 것은 반드시 기독교 신앙이나 기독교 공동체만이 가지는 소유물이 아니라, 모든 인간적 상황, 보편적 의미에서의 교육활동과 관련이 되어 있
이탈리아 반도의 면적은 약 149㎢ 이며 이탈리아의 크기는 약 301㎢이 다. 우리나라 남한의 면적에 약 3배정도 되는 나라이다. 형기주외 3인, 『고등학교 지리부도』, (주)보진재, 2008년, 91p.
3) 종교
로마 카돌릭의 발상지답게 이탈리아 국민의 약 90% 이상이 로마가톨릭을 믿고 있으며 그
종교를 부정하는 무신론자이다. 이반의 이중성은 인간과 신의 끝없는 투쟁에 집중되어 있다. 신의 세계를 거부하는 이반의 논쟁은 「대심문관의 전설」에서 밀도 있게 극화되어 있다. 알료샤가 삶 그 자체를 사랑하는 데 반하여, 이반은 삶 그 자체보다는 삶의 의미나 본질에 더 많은 관심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