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통일에 대한 메시야적 소망과 경험적으로 느껴지는 통일에의 절망적 현실 사이의 역설적 관계 인식과 그것의 희망신앙적 화해
한국기독교는 비둘기같이 순결한 복음정신에 기초하면서도 뱀처럼 지혜로운 통일방안을 제시해야 한다. 한국 기독교는 분단민족의 평화통일에 대한 메시야적 소망
선전포고 1987 ~ 1995"는 1987년부터 1995년까지 이어진 시기에 초점을 맞추며, 이 기간 동안 발생한 인티파다와 오슬로 평화 협정의 과정 및 그 실패를 분석한다. 이 부분은 평화를 향한 노력이 어떻게 복잡한 현실적 장애물에 부딪혔는지를 보여준다. 세 번째로 "여섯 번째 선전포고 2000 ~ 2014"는 21세기 초반,
평화시위
그림 재미있는 선전 문구
출처 : gurum.tistory.com
촛불이라는 이미지 자체가 상징하는 가장 큰 의미는 ‘비폭력 평화시위’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수백만에 이르는 집회 참가자와 100여일이 넘는 기간에도 불구하고 큰 폭력 사태 없이 진행되었다는 것은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사례가 될 법하
평화적 해결
III. 전쟁의 위법화; 모든 무력행사가 금지되어지는 사회. 전쟁 금지는 불과 1세기 전. 그 전엔 개별국가에게 주어진 하나의 권리였음.
1. 개설
정전론(중세-근세에 이르기까지. 전쟁가운데 정당한 전쟁과 부당한 전쟁이 있다면 정당한 전쟁은 인정되어 짐.), 무차별전쟁관(18세기-20세기
Ⅰ. 서론
이산가족문제는 이산가족 당사자들을 위한 인도적 차원을 넘어 한국전쟁으로 받은 민족적 상처 회복과 동질성의 확인, 그리고 남북한이 신뢰구축과 평화정착, 나아가서는 협력시대의 실질적 개막의 걸림돌이 될 수도 있고 디딤돌이 될 수도 있는 큰 문제이며, 크게 민감한 문제이다.
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