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Zen For Head 」, 「Global Grove 」의 사물놀이 , 설치작업에서 보여 지는 굿판과도 같은 이미지들은 동양적인 모티브와 동양과 서양, 과거와 현재의 교류를 보여준다. 또한 위성과 연결하여 주요 대도시들에서 영상작업을 동시적으로 방영하여 동, 서양의 화합과 대중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한다.
영화의 이미지는 실재가 아니다. 하지만 영화를 관람하는 관객들은 스크린 위에 투영되고 있는 화면이 실재라고 암묵적으로 합의한다. 실재의 재현물, 또는 허구적 재구성물을 실제로 존재하는 어떠한 것으로 믿는 행위부터 포스트모더니즘의 성격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게다가 현대사회는 영상과
포스트모더니즘 예술의 형식은 ‘역사’를 재현할 수 없는 새로운 사회의 사물화된 지각적 특성을 반영한다. 그러므로 동시대 예술의 특징적인 형식들이 어떻게 역사해석을 방해하는지를 이해해야, 역사성을 복원할 방법을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의 정치적 무의식은 다양한 현상들을
텍스트가 다른 텍스트를 '조롱하거나 희화화' 시키는 것이지만 광의로 볼 때는 텍스트와 텍스트 간의 반복과 차이를 의미한다.
린다 허치언(Linda Hutcheon)에 의하면 패러디는 포스트모더니즘 예술의 주제와 형식을 표현하는 주요한 기법이며 모방의 한 형식이다. 패러디는 ‘하늘아래 새로운 것은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