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표현과 회화적언어표현의 단계에 들어서면 인식한 것을 어떤 방법으로 화면에 옮길 것인가 하는 문제에 봉착하게 된다. 화가가 작업을 하는 단계에서는 의도를 가지고 작업을 하게 된다. 자동 기법조차도 그렇게 하고자하는 요구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또한 의도적인 작업인 것이다. 의도는 두
다시 웃음을 웃음.
-유아들의 웃음은 성인들이 웃는 웃음과 같이 나보다 열등한 타인을 비웃는 웃음이기보다는 단순히 자신의 우월함 혹은 자신의 승리를 자축하면서 웃음이라는 것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를 가짐.
-상황에서 주어지는 발달과업으로 성공적으로 성취했을 때 그 기쁨을 웃음으로 표현.
표현하는 장식과 같은 것이 아니라 이미지가 시의 언어 그 자체라고 주장했다. 19세기 서정시가 조성하는 음악적인 도취의 심리상태를 대신해서, 새롭게 시적 중심 주제가 된 것은 무엇보다 가시적이고 공간적인 회화시의 양상이다. 따라서 무의식적 시작의 태도와 자연발생적이고 음악적인 운율을 거
표현할 수 있다고 하였다. 그람시는 이데올로기를 헤게모니 개념으로 설명하고 있다. 헤게모니는 반대 계급의 소멸을 통해서가 아닌 반대 계급의 이익을 헤게모니를 쥔 집단의 정치적 관계 내로 접합시킴으로써 이루어진다. 홀에 따르면 미디어 메시지에 있어서 이데올로기의 효과는 메시지를 ‘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