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는 헬리오폴리스, 헤르모폴리스, 멤피스의 세 지역에서 각기 다른 모습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리스에는 세 가지의 우주생성론이 있다. 오케아노스, 宇宙卵, 카오스 이론이 그것인데, 신화와 관련된 우주생성론은 카오스 이론으로 태초에 가이아가 존재했고 거기서 신의 계보가 시작된다는 것이
문학에 있어서 감정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가지게 되었다.
낭만주의자들에게 감정은 인간본성에서 가장 중요한 특성이었다. 사람이 사물들의 내적 관계와 의미를 알 수 있게 되는 것은 이성에 의해서가 아니라 감정에 의해서였다. 루소는 인간과 자연이 서로 유리되어 있다는 인식에서 자연으로 돌아
문학 소비자군의 형성은 90년대 문학 시장을 확대한 것이 사실이다. 이것은 물론 출판 자본이 시장을 확대해나가기 위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과정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 의욕적인 신생 출판 자본들이 출현함으로써 문학 시장은 과잉 경쟁의 모습마저 보여주었다. 신문 지면에 무차별적인 문학도서
1959년 <사람의 아들 : Hijo de Hombre>를 발표, 스페인의 로사다 출판사에서 주관한 제 1회 국제소설 콩쿨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1989년에는 스페인어 문화권의 노벨상이라 불리우는 세르반테스 문학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그는 파라과이 혁명으로 아르헨티나, 프랑스 등지로 망명을 다니는 와중에 프랑스에서
프랑스 알프스 지방에 있는 휴양지로 떠났고(첫 번째 유럽 방문), 이탈리아 피렌체와 피사 및 제노바를 거쳐 결국 알제리로 돌아왔다.
1930년대에 카뮈는 관심의 범위를 넓혔다. 그는 당시의 작가들, 특히 앙드레 지드, 몽테를랑, 앙드레 말로 등의 작품을 비롯하여 프랑스 고전문학을 두루 섭렵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