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 유개념 속에 분류되었지만, 시는 그렇지 못했다. 시와 예술의 상이한 이해는 시인과 시각 예술가에 대한 사회적 평가에서 잘 드러난다. 시각예술가는 수공기술자, 장인 취급을 받았으나, 시인은 예언자이자 철학자로 존경받았다. 고대 그리스에서 예술(테크네)은 일정한 규칙과 원리에 따라 행
예술체계의 가장 큰 차이점은 그리스인이 그 예술개념에 보편성을 부여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우리에게는 가장 친숙한 시, 음악, 건축, 시각예술 등의 일반개념은 오랜 기간 동안 그리스인에게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익히 배운 ‘예술(테크네)’라는 매우 넓은 개념은 있었지만, 그 이외에
예술로 간주하거나 역으로 오늘날 하나로 보는 예술분야를 상이한 것으로 보았음.
예술개념
-오늘날과 상이한 방식으로 예술현상들을 묶음 - 언어를 가락, 율동과 연관지어 생각하여 언어예술, 음악예술, 무용예술을 하나의 개념으로 생각함
-보편성을 부여하지 않음 - 아리스토텔레스가 모방적 예
플라톤 : 이데아설(미학또한 이데아설 안에서 설명)
미의 이데아를 보기 위해 에로스라는 근본 충동에 의해 인도
1단계 : 감각적 개별적인 사물의 아름다움
2단계 : 내면적 정신적인 아름다움
3단계 : 영원한 아름다움(근원미, 최고미)로의 상승
4단계 : 최고의 쾌인 엑스
예술의 초기개념
art라는 말은 라틴어 아르스ars에서 유래되었는데 아르스는 그리스어 테크네를 번역한 것이었다. 그러나 이러한 테크네와 아르스가 오늘날같은 지위를 가지는 것은 아니었으며 그 개념들은 현대의 art와 연속성을 지니기는 하지만 직선은 아니다.
물품이나 가옥을 만드는 데에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