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는 기존 워크래프트 시리즈 세계관에 뿌리를 두고 탄생한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광대한 세계를 탐험하고 목숨을 건 모험을 하고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여러분은 워크래프트세계의 영웅이 된듯한 기분을 만끽하게 될 것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게임 내 특수 아이템을 유료로 판매하는 방식으로써 주로 캐쥬얼 게임에서 찾아볼 수 있는 방식이다. 주로 게임 내 치장 아이템이나 특수 기능성 아이템 등을 현금으로 판매한다. 국내에서 가장먼저 시도되어 현재 가장 각광 받고 있는 게임 수익 모델이다.
주요 게임 - 카트라이더, 메이플 스토리, 서
게임의 장르별 점유율 그래프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MMORPG의 점유율은 타 장르에 비하여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다. MMO 게임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MMORPG는 수천 명의 유저가 동시에 하나의 가상 세계에서 사회적 경험을 할 수 있는 게임이다. MMORPG를 플레이할 때 유저는 자신이 조
상호 발전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규모는 매년 30% 정도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규모는 세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
게임’은 지속적인 상품의 진화 및 변경이 이루어지는 살아있는 상품 이다.
1.2. 온라인 게임 산업의 시장 동향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은 몇 년간 급격한 성장을 이루어 현재 세계 온라인 게임 시장의 34.5%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러 2007년을 기점으로 성장률은 점차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