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비록을 저술했다는 옥연정사에 당도하게 된다. 바위 계단으로 올라 간죽문을 통해 정사로 들어가는데, 간죽문 주변의 대숲이 매우 아름답다.
유형문화재
-징비록 (국보132호)
임진왜란때 영의정으로서 도체찰사를 겸임하였던 서애(西厓) 류성룡(柳成龍 1542-1607)
선생이 임진왜란때의 상황을 벼
탈놀이가 끝난 후 태워버리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하회탈은 재료가 오리나무로서 표면에 옻칠을 2~3겹으로 칠하여 정교한 색을 내었고, 격식과 세련됨을 갖추었으며, 부락에서는 별도로 동사(洞舍)를 세워서 가면들을 보존해 왔을 뿐만 아니라, 특히 각시 탈은 성황신을 대신한다고 믿어 별신
하회마을이 있다. 부용대에서 바라보면 마치 자루 달린 옛날 다리미 같다고 하여 '다리미형'이라고도 한다. 낙동강물이 S자형을 이루면서 마을을 싸고 돌아나가고 있다.
이 마을은 물길이 막혀 있고 외부와 통하는 길이 산고개를 넘어야만 가능하기 때문에 지나가는 외부인의 드나듬 없이 수백년간
마을 주위에 흩어져 있는 고대 문화의 흔적인 이러한 추정을 뒷받침하고 있다. 그래서 하회마을의 동제와 별신굿도 대단히 오래된 것임을 믿게 된다. 허씨 터전에, 안씨 문전에, 류씨 배판으로 하회마을은 행세해 왔다. 이 향언은 고려시대의 절터와 즐비하게 밀집한 기와집들과 상응하여 적어도 고려
세계관광기구(WTO)는 2010년의 국제관광객 수를 약 10억 명으로, 이에 따른 관광수입은 약 1조 5,0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와 같은 발전으로 관광산업이 지구경제에서 차지하는 역할은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 국가 내에서도 관광산업은 21세기 고부가가치산업으로 부각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