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의 역사를 크게 바꾼 사회적 혁명으로 흔히 원시시대에서는 농기구를 사용하게 된 B.C 7천 년 전의 농업혁명을 이야기하고, 근대에서는 영국에서 시작된 산업혁명을 지칭하는데, 그 파괴력이나 속도에 있어 과거의 어느 혁명과도 비교되지 않는 이른바 사회적 빅뱅은 컴퓨터, 인터넷, 그리고 정보통
Ⅰ. 서론
미래학자들은 관광 산업과 정보통신 산업을 21세기 성장산업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 동안 관광 산업은 경제발전에 필요한 자본과 기술이 부족한 후발 개발도상국가들이 값싼 노동력과 자연자원을 활용하기 적합한 것으로 인식되어 왔으나, 최근 들어 선진국들도 앞다투어 자국의 관광산업육
♦. 서론
1. 문제 제기
21세기 지식기반사회를 맞아 관광은 재충전을 통해 또 다른 부가가치를 만들어 내는 창조력의 원천이다. 우리는 통제적인 시간관리에서 벗어나 창조적인 시간경영이 필요한 시대에 살고 있으며, 관광산업은 고부가가치 시간경영 산업이며 성장가능성이 높은 유망산업으
제 1 절 연구의 목적
우리나라 카지노 산업은 외국인만이 고객이 됨으로써 외래관광객 유치에도 큰 몫을 함은 물론 외화획득에 있어서도 그 기여하는 바가 지대하다 할 수 있다. 이는 카지노가 단순한 도박이라는 개념을 벗어나 여가선용을 목적으로 방문한 외래관광객에게는 필수적인 관광상품임
관광객의 수는 계속 증가하는 추세이다.
도쿄디즈니랜드가 처음 개장하였을 때에는 테마파크 전문가들은 실패를 예상했었다. 하지만 그들의 예상을 깨고 도쿄디즈니랜드는 커다란 성공을 거두었다. 이런 도쿄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그들만의 독특한 경영방식과 고